본문 바로가기
맛집나들이

홍대입구역 맛집 탄탄맨션 생각보다 훨씬 좋았던 곳

by 토요미대장1 2021. 2. 15.
728x90
반응형

홍대입구역 맛집 탄탄맨션

제가 탄탄면을 예전부터 많이 좋아해와서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알게된 홍대입구역 맛집 탄탄맨션. 당연하겠지만 탄탄면을 주메뉴로 하고 있는 곳이에요. 탄탄면 하면 우리는 보통 중국의 매운 요리가 많은 지역. 사천성을 떠올리지만 이곳은 약간 홍콩 스타일의 분위기. 그리고 어딘지 모르게 홍콩 느낌이 많이 나는 음식들을 많이 해주고 있는 그런 음식점이었어요. 

 

그리고 키오스크 등의 기계로 주문 결재를 하는 시스템까지.

개인적으로 저는 우리나라에서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국물있는 탄탄면은 중국서 거의 못 먹어봤고 비빔식 탄탄면을 좋아해왔어요. 그런 탄탄면 메뉴를 찾다가 알게된 홍대입구역 맛집 탄탄맨션.

 

제가 좋아하던 그 맛과는 살짝 차이가 있었지만 그래도 무난하게 한국사람들이 대부분 좋아할 수 있는 그런 맛집이라 생각되서 소개드립니다. 홍대입구역 맛집 탄탄맨션 리뷰 시작합니다.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1길 36-8 

홍대입구역 맛집 탄탄맨션은 역 9번출구 근처에요. 홍대에서도 상당히 가깝네요.

그리고 이곳에서 제가 주문했던 메뉴 비빔탄탄면. 스타일이 많이 다르죠?

입구 근처에서 키오스크로 이렇게 주문하면 되요.

 

저는 비빔탄탄면 몽콕튀긴만두 세트 12000

 

그외에도 괜찮아보이는 메뉴들이 다양하게 있어요. 막 중국 현지 느낌의 음식들은 아니고 살짝 퓨전 느낌이지만 그래도 잘 구상된 퓨전 음식 같아요. 

이런 구성이었어요. 비빔탄탄면, 밥, 몽콕튀긴만두.

향미소스(탄탄소스), 고추기름, 산초가루, 흑식초 이렇게 4종류의 소스들이 자리마다 비치되어 있고 이용하기 편하게 안내되어 있어요.

 

일단 면이 특이해요. 탄탄면 먹을 때 보통 면은 단면이 굵고 단면이 둥근 형태의 면인데 이건 칼국수라마냥 면이 넓적해요. 비빔식의 경우 이렇게 하면 양념과 재료가 잘 묻어있을 거 같네요. 약하지만 땅콩의 고소함 등 탄탄면의 맛이 살짝 나는데 덜 기름지고 향신료 맛이 약해요. 어느정도 자극적인 느낌을 많이 뺐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보편적인 입맛을 잡으려 노력한 느낌이에요. 중국음식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할만 하지 싶네요.

몽콕튀긴만두에요. 아래에 깔려있는 건 버터에요. 고소하고 바삭한 편이고 속재료는 부추 등이 든 익숙한 맛.

홍대입구역 맛집 탄탄맨션은 대충 요런 분위기의 음식점입니다. 제가 갔을 때는 사람이 거의 없었어요.

아니면 홍콩 스타일의 탄탄면이 또 있는걸까요? 홍콩에서 탄탄면을 안 먹어봐서 이건 잘 모르겠네요.

홍대입구역 맛집 탄탄맨션은 

중국 대륙의 탄탄면과는 다르지만 살짝 약하긴 하지만 그래도 꽤 매력있는 탄탄면의 맛을 보여준 거 같아요. 음식점이랑 음식 종류 등 많은 것들은 홍콩 스타일이었고 키오스크로 주문 결재해야 하는 음식점이었습니다. 그게 아마 가격에 녹아 있는지 가격 자체도 그리 비싸지 않았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