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나들이

안국역 카페 티브루어정 새로생긴 서순라길 거리에 예쁜 찻집이?

by 토요미대장1 2020. 6. 24.
728x90
반응형

안국역 카페 티브루어정이란 곳을 종묘에 가는 길에 발견했어요. 그러다 종묘에서 허탕치고 결국 이곳으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이 길은 서순라길이에요. 몇년 전부터 창덕궁과 종묘를 잇는 공사를 계속 진행 중이라고 하고 창덕궁-안국역에서 종묘가 율곡로 위로 바로 연결되어서 걸어갈 수 있게 만들어진다고 해요. 

 

그리고 얼마전부터 종묘로 가는 길목에 서순라길이라는 또 하나의 상권이 만들어졌다고 하더라구요아직 사람의 발길이 그리 많이 닿고 있지는 않지만 나름 핫한 맥주 브루어리도 있었어요. 

 

그 중에 제가 눈여겨 봤던 장소 중 한군데가 올랄라파리라는 곳이 있었고 또 한군데가 바로 이곳 안국역 카페 티브루어정이었습니다. 종묘의 담장이 보이는 찻집. 서순라길 거리에서만 볼 수 있는 운치있는 풍경.


안국역 카페 티브루어정은 안국역 4번출구와 종로3가역 7번출구 에서 가까웠습니다. 저는 창덕궁 앞 율곡로를 지나서 서순라길을 따라 이곳에 갔었습니다. 

이 길이 서순라길이에요. 여기서 보이는 담장 너머에는 조선 왕들의 신주가 있는 종묘입니다. 비록 담장이긴 하지만 문화유산을 눈앞에 두고 차를 마시는 느낌 꽤 괜찮습니다. 

서순라길 찻집 

뒤에는 뜨거운 물과 예열한 찻물을 버리는 퇴수기, 그리고 다기들과 주전부리로 나온 한과까지.

안국역 카페 티브루어정에는 전통차랑 밀크티 등 다양한 차 종류의 메뉴가 많았어요. 홍차는 영국의 한 브랜드 제품 위주로 하시는 느낌이었어요. 홍차를 마실까 하면서 메뉴를 보다가 보이생차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보통 보이차 하면 생각하는 검은 차는 숙차에요. 작년 설날, 차의 원산지 운남성에 여행 갔었다가 보이생차를 마셔보고 그 맛에 굉장히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마실 수 있는 찻집이 그리 많지 않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덥석 주문해 버렸습니다.

 

보이생차 11000

 

 

따뜻한 물과 퇴수기에요. 

개인적으로 한과를 그리 좋아하진 않습니다. 특히나 유과 별로 안 좋아해요. 요즘들어 굉장히 좋은 전통카페에서 맛있는 한과를 먹어보아서 조금 생각이 바뀌기도 했어요. 여기서는 유과가 이상하게 꽤 맛있었네요. 여기서 만드는 건 아닐 거 같은데 말이에요.

찻잔과 다관 숙우 등이랑 같이 보이생차가 나왔습니다. 직접 따라 마셔도 되고 따라 주시기도 하는데 찻잔을 따뜻하게 데운 후 퇴수기에 물을 버리는 거 말고는 딱히 어려울 것이 없어서 직접 따라 마셨어요.

 

보이차는 속을 굉장히 편하게 해 주더라구요. 특히 보이 생차는 그것만의 단맛이 나요. 끝 맛이 굉장히 기분 좋게 해주는 매력이 있습니다.

보이생차가 든 다관이구요. 옆에는 찻잔. 잔이 예쁘더라구요.

다 마실 때 쯤 사장님이 주전부리로 돼지감자 튀긴 것을 주셨습니다. 감자칩 같은데 맛있었어요. 만드신 것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안국역 카페 티브루어정은 곳곳에 예쁜 다기나 소품들이 많이 있었어요. 

이건 마치 연꽃의 모습을 한 거 같아요.

이곳의 홍차는 주로 이 브랜드의 상품들로 되어 있었습니다.

찻집답게 차와 관련된 것들이 굉장히 많이 보이네요.

 

안국역 카페 티브루어정은 허탕쳤던 종로 출사에서 망친 기분을 어느정도 살려주었어요. 아무생각없이 종로까지 와보니 창덕궁 종묘 둘 다 문을 닫았더라구요. 그래도 이곳에서 휴식도 취하고 색다른 경험도 할 수 있어서 참 다행이었습니다. 예쁘고 맛있는 차와 한과 등을 제공 받을 수 있었던 서순라길의 찻집 티브루어정, 한번 와서 다양한 차들 한번 즐겨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