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나들이

골목식당 떡볶이집 백쌀튀김이 맛있는 평택 쎄오 사장님의 분식집

by 토요미대장1 2019. 12. 11.
728x90
반응형

골목식당 떡볶이집으로 최근에 SBS에 방송되었던 평택 쎄오 떡볶이 분식집에 친구와 다녀왔습니다. 쎄오가 상호는 아니구요. 사장님이 어서오세요를 말씀하실 때 "~~세요" 조금 더 줄어서 "쎄오"로 자막에 나오던데 그게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떡볶이를 평소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방송을 보니 워낙 빛깔이 맛있어 보이길레 한번 와봐야지 하고 결국 친구랑 약속을 잡게 되었습니다. 떡볶이랑 백쌀튀김 오뎅을 꽤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이곳에서는 사장님이 고추장을 직접 만드셨었는데 방송에서 백종원님이 사장님에게 물어보았더니 배합을 하실 때 양파 마늘 당근 과일 등등을 넣으신다고 하셨더라구요. 백종원 사장님은 과일 등이 들어가면 상하기 쉬워진다라고 말씀하셨고 그래서 사장님이 만드신 고추장과 시제품 고추장을 섞었고 바로 맛이 돌아왔다고 나오더라구요. 

 

현재는 그 고추장이 더 쉬기 시작해 백종원 사장님이 설득하셔서 다 처분하셨다고 방송에 나왔습니다. 제가 이번에 온 곳이 바로 이 골목식당 떡볶이집입니다. 평택 쎄오 사장님의 분식집

 

바로 모퉁이집 떡볶이입니다. 메뉴는 떡볶이 순대 오뎅 핫도그였어요. 또 마지막에 특색을 만들어 주신다면서 백쌀튀김을 가르쳐 주셨었죠!


골목식당 떡볶이집 평택 모퉁이집은 지하철 1호선 평택역에서 갈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차를 몰고 와서 공영주차장에 주차했습니다. 주차비가 싼 편이에요. 하루종일 있어도 8000원이었습니다.

방송에 나온 골목식당 떡볶이집의 떡볶이는 바로 이것이었습니다. 고추장이 들어간 것이 참 먹음직해 보였습니다.

이곳은 평택역 1호선과 AK프라자 평택점 바로 앞에 위치한 원평제2공영주차장입니다. 저희는 여기에 주차했습니다. 

왼쪽 사진 뒤로 보이는 것이 AK프라자 평택점입니다. 요금은 굉장히 저렴하더라구요.

 

  • 1일 8,000원
  • 1시간 1,000원
  • 30분이내 500원
  • 10분초과시 300원

입구 출구 따로 되어 있어서 잘못 찾으면 매우 번거로워 질 것 같았습니다.

 

사람이 아주 많이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점심시간에 아무리 봐도 줄이 줄어들지를 않았습니다. 한시간 이상 줄을 서다가 결국 재료가 소진되어서 오후 시간대에 다시 찾아와야 했습니다. 다행히 사장님이 배려해 주셔서 오후시간대에는 금방 먹을 수 있었습니다.

 

  • 떡볶이 3,000원
  • 백쌀튀김 1,000원
  • 어묵 700원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굉장히 저렴한 편이었어요.

이 사진이 골목식당 쎄오 사장님의 떡볶이입니다.

고추장 맛이 진하게 나는 떡볶이였어요. 저는 즉석떡볶이 종류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떡볶이는 딱 이런 느낌이 제일 좋아요. 학교 앞 길거리 떡볶이 같은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리 매운 편은 아니었고 딱 적당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방송 중에 나왔던 쉰내는 전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백종원님이 바로 처분하셔서 그런가 봐요.

어묵 두개입니다.

우리가 보통 어묵을 사먹는 가격을 생각하면 굉장히 저렴했어요. 가성비가 높은 메뉴였고 그 이상의 특징은 없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방송중에 백종원사장님이 쎄오 사장님께 전수해 주셨던 백쌀튀김이었어요. 

중국에서 공수한 국자에 반죽을 올리고 가운데를 도넛처럼 뚫어서 튀겨낸 것인데 중국 우한의 面窝라는 음식에서 영감을 얻으셨다고 했던 것 같아요. https://en.wikipedia.org/wiki/Mianwo

 

Mianwo - Wikipedia

 

en.wikipedia.org

그 음식에 대해서 위키백과의 내용을 링크걸었습니다. 간단한 내용이지만 그래도 한국어로 볼 수 있는 유일한 정보 같네요! 나머지 정보는 다 중국어라서..

 

백쌀튀김은 굉장히 바삭한 맛이었습니다.

겉에는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맛이었습니다. 백쌀튀김에 대해서 설명을 걸어두셨어요. 

왜 이 음식을 가르쳐 주셨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 떡볶이 소스랑 정말 잘 맞아요. 떡볶이는 맛있지만 익숙한 맛이에요. 튀김은 조금 다른 느낌이니 한번 와보셔서 맛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전반적으로 맛있고 괜찮지만 튀김을 제외한 메뉴는 우리에게 아주 익숙한 맛입니다. 

지금 현재는 이 떡볶이를 먹기 위해서는 한시간을 훌쩍 넘도록 웨이팅을 해야했습니다. 그나마 포장하는 분들이 많아서 비교적 줄이 빨리 없어지는 것 같기도 했어요. 

골목의 거의 한 블록을 꽉 채운 웨이팅. 점심시간대에 웨이팅 하다가 딱 이 위치까지 오게 되었어요. 아쉬워서 안 가고 있다보니 오후시간에 일찍 먹을 수 있도록 사장님이 배려해 주셨었습니다.

저희 가 앉은 테이블입니다. 안에는 의외로 테이블이 몇개 있었고 간장이랑 종지 꼬치 등이 있었어요. 워낙 많은 분들이 도와주셨고 바쁘게 조리하고 계셔서 방송에서의 쎄오는 듣지 못했어요.

그래도 다행히 떡볶이 튀김을 먹는게 가능했네요. 날이 좀 덜 추워서 다행이었습니다. 이번 골목식당 평택편에서는 이곳이 제일 핫플레이스였어요. 골목식당 떡볶이집 모퉁이집 떡볶이. 꽤 괜찮은 떡볶이와 튀김을 먹을 수 있었던 곳이었습니다. 떡볶이는 맛있지만 아는 맛! 백쌀튀김은 그럭저럭 와 볼만 한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먹어본 튀김과는 조금 다른 맛이고 떡볶이와 꽤 잘 어울리거든요. 물론 어떤 음식의 맛이라도 이 웨이팅을 넘어설 만큼은 아니긴 합니다.

저희가 이곳 떡볶이를 먹고 나올 때쯤엔 브레이크타임이라 하우드수제돈까스는 가보지 못했습니다. 온 김에 세군데 다 찍을 수 있나 했는데 그것까진 성공하지 못했네요. 여기까지 골목식당 떡볶이집 할매국수집이 나온 평택편 음식점들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