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나들이

성복역 맛집 자성화맛집코다리네 이번이 무려 세번째 방문!

by 토요미대장1 2020. 6. 1.
728x90
반응형

저보다 부모님이 좋아하시는 코다리 음식점이에요. 성복역 맛집 자성화맛집코다리네

http://xn--2j1bq2kfpu.kr/skin_mw1/index.php 알고보면 군포에서 시작했고 현재 성남 수정구에 본사를 두고 있는 프랜차이즈입니다. 부모님이 워낙 좋아하셔서 이미 두어번 갔었는데 결국 또 오게 되었어요.  

 

이곳의 음식은 보편적으로 한국사람들이 좋아하는 입맛을 잡았습니다. 약간의 자극적이면서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맛, 아마 이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추구하는 바라고 생각해요. 

 

자성화라는 말이 무슨 뜻인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막연히 창업주의 이름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홈페이지에도 뜻에 대해서 정확히 나와있지 않네요. 

성복역 맛집 자성화맛집코다리네는 이런 곳입니다.


성복역 맛집 자성화맛집코다리네는 신분당선 성복역 바로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저희는 차를 타고 갔었는데 상가에 건물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문제는 따로 걱정 안해도 될 거 같습니다.

코다리는 솔직히 조금 낮선 음식 재료인데 명태에 내장을 빼서 반 건조한 재료를 말한다고 해요. 그것을 자성화 브랜드만의 특제양념으로 코다리찜을 한 겁니다. 

 

성복역 맛집 자성화맛집코다리네

집 근처에도 코다리찜하는 곳이 있긴 한데 솔직히 그리 좋아하지 않았거든요. 이곳은 그래도 맛있다고 생각했는데 그 이유가 살이 튼실하고 많다는 점과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자극적인 양념 맛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표현하면 맵고 짜고 달아요. 보편적으로 많은 한국 사람들이 선호하는 맛을 잡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 경우도 아무래도 너무 담백하거나 슴슴한 느낌보다는 조금 강한 양념이 있어야 맛있다고 느끼는 편이라 마음에 들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어떻게 보면 단점이 있어요. 코다리에서 느낄 수 있는 것은 이 재료의 식감 뿐이라는 점?

재료는 강원도 고성의 거진항에서 공수하는 듯 한데 살이 많고 손질이 잘 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어어요.

요기 성복역 맛집 자성화맛집코다리네에서 추천하는 코다리찜을 먹을 때 추천하는 조합이 이렇게 있는데 김 위에 코다리 콩나물 밥을 얹고 싸서 먹는 거에요. 저도 이렇게 많이 먹게 되는데 바삭한 김이랑 살이 많고 강한 양념의 코다리에 싱싱하게 콩나물 얹어서 먹으면 꽤 밸런스가 잘 맞는 느낌이에요.

보시다시피 양이 조금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아쉬운건 다른 종류의 음식도 좀 보고 싶은데 코다리를 주문해 버리면 다른 걸 주문하기가 어려워집니다. 양이 상당한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문어나 만두가 궁금해요!

 

조금 매운 양념을 사용하기 때문에 코다리 자체의 맛은 조금 덜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먹다보면 깔끔한 국물이 조금 필요해 보여요.

성복역 맛집 자성화맛집코다리네는 이런 곳입니다. 깔끔하고 살많고 손질 잘 된 코다리에 전형적인 한국인 취향의 양념으로 조리된 찜. 하지만 먹다보면 꽤 매운 편이고 의무적으로 밥이랑 비벼야 하는 자극적인 맛이란 점은 확실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