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달음식

에그인헬을 코젤다크 영등포구청점에서 배달해 보았더니

by 토요미대장1 2020. 9. 18.
728x90
반응형

에그인헬을 코젤다크 영등포구청점에서 배달한 이야기

 

회사 근처에 있어서 자주 지나다니면서 호기심만 가졌던 코젤다크 영등포구청점. 알고보니 배민으로 배달주문 가능한 거에요. 그래서 한번 날 잡고 주문해 보았습니다. 독일식 족발메뉴인 학센이 인기가 많길레 알아보았지만 역시나 이건 혼자서 먹을 수 있는 양이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메뉴들을 유심히 보다가 눈에 들어온 게 한가지 있었던 겁니다.

 

이름하여 중동 거의 전 지역에서 자주 찾아볼 수 있는 음식 샥슈카, 혹은 샤크슈카. 그걸 미국에서는 에그인헬이라고 부드라구요. 저는 이 음식을 전에 이태원 해방촌에 있는 모로코음식점 카사블랑카샌드위치에서 고기를 양고기로 해서 먹어보았는데 정말 감동의 맛이었습니다. 전세계인을 사로잡는 맛. 그리고 같은 사장님이 하시던 모로코코카페에서 타진을 먹으면서도 비슷한 풍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번은 종로의 마스터플랜에서 에그인헬피자를 주문했을 때도 나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그 뒤로는 "맛있는"에그인헬(샤크슈카)를 먹어본 적이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분당에서 정말 에그인헬이라는 이름의 최악의 음식을 먹어보고 충격과 공포를 느낀 적이 있었어요. 그곳은 심지어 그리 맛없는 곳도 아니었는데...

 

그 에그인헬을 코젤다크 영등포구청점에서 배민으로 주문해보게 되었습니다.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34길 15-1

코젤다크 영등포구청점은 역 4번출구 바로 근처입니다. 위치만 알면 거리는 정말 가까웠죠.

이런 비쥬얼이었습니다. 

코젤다크 영등포구청점의 메뉴거든요. 학센이 양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었는데 그외엔 막상 특색있는 메뉴가 그닥 안 보였어요. 로스트치킨이란 메뉴가 보이는데 치킨요리는 아무래도 우리로선 많이 익숙한 메뉴. 그냥 치킨집에서 하는 것과 다른 점이 있을까? 하는 의구심과 함께 패쓰. 에그인헬이 눈에 띄었는데 조금 불안하긴 했어요. 샤크슈카(에그인헬)을 제대로 하는 곳이 그리 많지는 않을 것 같았거든요.

 

에그인헬 15000

코젤다크 5000

 

이렇게 주문하고 기다렸습니다.

 

그리 오래지 않아 음식이 왔어요. 받고 나서 저는 음식의 구성에 한가지 불만이 생겼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음식은 주로 빵과의 조합이라 생각합니다. 옵션 메뉴에 플랫브레드가 있길레 플랫브레드가 한 세조각 정도 나오고 옵션으로 더 주문할 수 있겠거니 했었어요. 그런데 옵션을 안 넣으면 브레드가 아예 없더라구요. 이거 주의해야 할 점 같습니다. 이곳의 에그인헬은 빵 종류를 옵션을 고르지 않으면 따로 안나온다는 것.

 

제 생각에 이 부분은 메뉴 선택란에다 확실히 안내를 해 줘야 하는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한식으로 예를 들자면 김치찌개나 된장찌개를 주문했는데 공기밥이 같이 안나오고 따로 주문해야하고 거기에 대한 안내가 안되어있는 그런 느낌이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다행히 저는 집에 전날에 파스타 해먹을 때 곁들이려고 구입했던 파바의 바게트가 남아 있어서 팬에 살짝 구워서 같이 먹었습니다.

맛은 제가 먹어본 에그인헬 중에 가장 묽었어요. 묽은 토마토스프 같은 느낌입니다. 재료는 계란 애호박 버섯 가지 치킨 고추 등이 주로 보였고 은근히 매운 맛이 있었습니다. 진한 느낌은 없고 재료 자체의 풍미도 많이 부족했습니다. 뭔가 익숙한 느낌의 토마토스프+계란인데 그냥 이름만 에그인헬...

 

www.10000recipe.com/recipe/6873529

 

일명 '에그 인 헬'! 이스라엘 대표 아침식사 '샥슈카'만들기♥

일명 '에그 인 헬'! 이스라엘 대표 아침식사 '샥슈카'만들기♥ 무시무시한 이름과 달리 우리 입맛에 딱인 에그 인 헬! 매콤한 토마토 소스와 향긋한 바질향이 계란의 부드러움과 완벽한 조화를 ��

www.10000recipe.com

▲에그인헬(샤크슈카) 하면 바로 요런 느낌일 것인데 ㅠ ^ㅠ

맛이 없진 않구요. 한국인들에게 적당히 익숙한 맛있음입니다. 어릴 적 부모님따라 양식집 들어가서 스튜 주문하면 대략 이런 느낌이었던 거 같네요. 저는 스카이락이란 곳에 가주 갔던 기억이 납니다.

코젤다크의 경우도 좀 실망이었어요. 물을 탄건지 왠지 맹탕입니다. 

코젤다크 영등포구청점의 에그인헬에 대한 내 생각은..

이색적인 음식을 은근히 하고 있긴 합니다. 하지만 이색적인 음식에 호기심이 있다면 이곳 말고 다른 곳을 찾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실 대표메뉴가 독일식 족발 학센이니 그건 또 맛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혹여나 코젤다크 영등포구청점에 방문하시거나 배달을 하신다면 에그인헬은 피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