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나들이

구구족 당산점 합리적인 가격으로 족발 즐기기!

by 토요미대장1 2020. 10. 21.
728x90
반응형

구구족 당산점 족발 즐기기

 

맛이 뛰어나다기 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에 혼족이 가능다는 장점이 너무 좋아서 리뷰까지 남기게 되었어요. 당산역으로 가는 길에 길가에서 발견한 구구족 당산점. 처음 들어왔을 때부터 가보고 싶었는데 이제서야 가보게 되었네요. 

 

저는 족발을 좋아는 하지만 먹을 기회가 잘 없어요. 가족들 중에서도 저만 족발을 먹다보니.. 

그리고 근처 당산역의 이름난 맛집 허브족발도 가보고 싶은데 문제는 양이에요. 족발이란 메뉴가 아무래도 1인분 주문이 어렵잖아요.

 

혼밥이란 어쩌면 우리나라 사회의 한 흐름이에요. 하지만 막상 한식은 1인분 주문 가능한 메뉴가 항상 제한적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그 대표적인 메뉴 중 하나가 바로 족발이잖아요.

 

퇴근길에 이 근처를 지나다니다가 새로 입점한 프랜차이즈로 보이는 구구족 당산점이 보였어요. 테이크아웃 전문이고 딱 봐도 느낌이 1인메뉴가 있겠더라구요.

 

구구족 당산점은 강남에 위치한 거북이꿈이라는 회사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족발을 즐기게 하자는 취지에서 만든 족발 프랜차이즈이고 본점은 광명에 있었어요.

 

xn--2e0ba568r.com/

 

여기가 구구족 프랜차이즈의 홈페이지입니다.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 169 1층

구구족 당산점은 영등포구청역 3번출구랑 당산역 11번 출구에서 제일 가까워요.

처음 방문해서 매운족발을 주문했었어요. 요런 구성으로 나왔습니다.

메뉴 종류가 제한적이긴 하지만 그래도 1인족발 주문이 가능했구요족발의 경우는 매운족발만 가능하고 보쌈은 소자 주문하면 1인분이에요.

 

매운족발1인분 13,900

막국수 3,500

보쌈 16,900

 

두번 방문했었구요. 제가 여기서 주문한 거 다 합쳐서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일단 족발은 뼈다귀는 없고 발 뼈 정도만 두 개 있어요. 살코기만 좋아하는 저로선 단점은 아니었어요. 살은 나름 쫄깃해서 먹는 재미가 있었구요. 그냥 족발이 먹고싶긴 했지만 매운 양념도 나름 맛이 있습니다.

문제는 매운양념은 그냥 족발보다 조금 빨리 물린다.

풋고추 마늘 소스 등은 다 준수한 상태였어요.

막국수는 평범했어요. 양은 족발에 맞춰져서 적진 않지만 그래도 많지 않은 양. 공기밥 반공기 정도의 느낌입니다. 맛은 특별한 거 없었지만 양이 딱 적당해서 좋더라구요.

보쌈의 경우는 족발보다는 만족도가 높지 않았어요. 고기의 질이 나쁘진 않았지만 맛있다고 느낄 정도는 아니었네요.

 

구구족 당산점 내 생각엔

막 맛집이다~ 추천 이런 느낌은 아니구요. 흔하디 흔한 족발이고 맛집이 많은 음식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 좋았던 점이 합리적인 구성과 가격으로 혼자서도 족발보쌈을 즐기기 편하다라는 점입니다. 딱 저같이 혼자 다니고 혼자 밥먹고 이런 사람들에게는 딱 맞는 메뉴구성과 음식의 양이었습니다. 어찌보면 이런 것이 프랜차이즈가 가진 큰 장점이겠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