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나들이

남양주 화도읍 카페 차마시는뜰 한옥과 전통차 그리고 디저트까지

by 토요미대장1 2021. 5. 21.
728x90
반응형

남양주 화도읍 카페 차마시는뜰

수종사에 출사를 갔다가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좀 아쉬워서 들를 만한 카페를 찾다가 와보게 된 남양주 화도읍 카페 차마시는뜰! 외진 곳이지만 정말 혼자 알기 너무 아까운 곳 같아서 후기 남겨요.

 

단순한 상호지만 막상 와 보면 정말 차 마시는 뜰 그 자체. 넓은 한옥 건물과 잘 꾸며진 내부 인테리어, 전통적인 스타일의 소품들까지. 

 

전통차, 중국차, 꽃차, 커피에 디저트 종류도 은근 다양한 남양주 화도읍 카페 차마시는뜰.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로 1441-21

남양주 화도읍 차마시는뜰은 버스타고 그랜드하이츠 정거장에서 내리면 되는데 그냥 차 타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주차장은 매우 넓습니다.

 

 

 


정말 운치있고 멋진 한옥 건물로 된 한옥 카페입니다. 외국인 친구 있으면 소개해 주고싶은 한옥 카페 중 하나입니다. 

 

 

 

 

 

찹쌀떡 속 재료들을 고를 수 있어요. 과일 곶감 등이 들어간 찹쌀떡인데 독특하죠?

한국 전통차랑 중국 차에요. 

역시나 전통차는 대용차(카넬리아시넨시스가 아닌 다른 재료로 만든 차)가 대부분이네요.

꽃차 메뉴도 괜찮은 메뉴들이 많네요. 

커피 메뉴도 있지만  굳이 이런 한옥 카페까지 와서 고르기엔 좀 애매하죠?

 

 

음료

 

한국차

중국차꽃차

기타

커피

 

디저트

 

호떡

찹쌀떡

단호박시루떡

빙수

연잎밥

비빔밥

오무라이스

 

메뉴는 이런식이에요. 의외인 것은 식사도 어느정도 가능하더라구요.

 

고욤잎차 7000

수제찹쌀떡 6000

 

저는 이렇게 주문했어요.

 

 

 

 


 

 

남양주 화도읍 카페 차마시는뜰 디저트 음료 소개

수제찹쌀떡은 곶감이랑 황금향이에요. 

 

찹쌀떡의 쫀득한 떡이랑 팥 과일이 생각 외로 굉장히 좋은 조합을 이루고있어요. 쫄깃하고 상큼하고 달달한 맛이에요. 팥의 비중은 높지 않고 과일이랑 떡의 조합이 가장 많이 느껴졌어요.

 

 

전통식 다기세트로 차를 직접 우려마시면 되는데.

 

방법은 잘 안내해 주십니다.

차호(찻주전자)에 뜨거운 물을 넣고 저는 약 5분정도 우려내요. 그리고 숙우(넓은 용기-사진 오른쪽 아래에 있는 것)에 거름망을 얹고 그 위로 찻물을 담아요. 그리고 적당히 식으면 가운데 있는 찻잔에 담아서 첫잔은 버리고 두번째 잔부터 마십니다. 

 

첫잔은 불순물을 제거하고 찻잔을 데우기 위해서 버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그냥 첫잔 안 버리고 그냥 마시는 편이에요.

 

좌 : 차호 / 우 : 거름망
좌 : 숙우 / 우 : 찻잔

고욤잎차는 감잎차라고 생각하면 될 거 같아요. 모르고 마셔도 감 향이 향긋하게 나요. 점점 향은 줄어들지만 너무 맛있어서 자꾸 마시게 되네요. 전통차 중에 이런 게 있는 줄 몰랐어요. 완전 강력 추천합니다.

 

 

남양주 화도읍 카페 차마시는뜰은 삼청동에서 있는 곳이에요. 만약 멀리까지 오시는 게 어려우면 종로에서 들르셔도 좋을 듯 하네요. 거기는 제가 가 본 곳이 아니라서 한옥의 분위기는 잘 모르겠습니다. 거기서 같이 일 하시던 분이 이곳에 새로 오픈 하신 곳이고 아마 메뉴들이 많이 겹칠겁니다. 

남양주 화도읍 카페 차마시는뜰은 

공간적인 매력 뿐만 아니라 전통차와 디저트 자체도 너무 훌륭하고 매력적인 곳이에요. 남양주 오신다면 꼭 한번 들르셔서 분위기에 한번 취해보세요 ㅠㅠ 그냥 힐링 그 자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