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나들이

문래역 맛집 토방골 막걸리 감성의 한식집

by 토요미대장1 2021. 5. 28.
728x90
반응형

문래역 맛집 토방골 

영등포에 위치한 막걸리감성의 한식집 문래역 맛집 토방골이라는 곳에 대한 리뷰에요. 1996년에 오픈한 술집이에요. 그때부터 계속 자리를 지켜왔으니 20년은 넘은 셈이잖아요?

 

문래역 맛집 토방골은 근처에서는 은근히 잘 알려진 곳이에요. 주로 유명한 음식은 보쌈이구요. 돼지 등심덧살로 만들어진 보쌈고기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 외에는 모듬전도 술 안주로 많이 나가는 듯 하네요. 저는 일단 혼자 방문했었고 포장해서 집으로 가져왔었어요.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 53

문래역 맛집 토방골은 지도에서 보이다시피 3번출구 바로 근처입니다. 음식점은 살짝 오래된 곳 느낌이 물씬 나고 내부는 복층으로 되어 있어요. 평일 저녁에도 만석. 사람들로 북적북적하네요.

 

저는 혼 손님으로 왔기 때문에 매장에서 먹을 만한 분위기가 아닌 터라 보쌈 (소)를 포장했습니다. 

 

보쌈 (소)  32000

 

돼지등심덧살수육(가브리살)

배추/마늘/풋고추/쌈장/새우젓

무생채/배추김치

 

 

 

포장 상태가 생각보다 상당히 양호하네요. 수육 또한 금방 식지 않도록 잘 포장되어 있어서 집에 돌아오는 약 20분?정도의 시간이 지난 후에도 거의 바로 받은 것처럼 좋은 상태의 음식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돼지등심덧살(가브리살) 보쌈은 다른 보쌈집에서 먹는 고기보다 쫄깃했어요. 질기지 않고 딱 먹기 좋은 정도의 쫄깃함. 양은 아주 많은 정도까지는 아니고 성인 남자 한명이서 조금 무리하면 다 먹을 수 있을 정도. 잡내도 없었구요.

 

두명이서 먹으려면 보쌈 (소)에 한두가지를 더 곁들이면 좋을 거 같네요.

 

 

 

무생채랑 심치는 살짝 맵고 달달한 맛. 

 

 

문래역 맛집 토방골은 보시다시피 막걸리집 분위기의 살짝 오래된 듯한 음식점입니다. 

전종류는 주문 즉시 사장님이 직접 부쳐주시더라구요. 그거 보고 있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문래역 맛집 토방골은 

근방의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막걸리 보쌈 전집이에요. 혼자가서 다양하게는 못 먹어봤지만 이곳 보쌈 정말 맛있더라구요. 근처에서 술 자리 알아보고 계시다면 한번 방문해 보세요.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