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나들이

합정 오레노라멘 본점의 파이탄라멘 너무 맛있는데?

by 토요미대장1 2021. 8. 4.
728x90
반응형

합정 오레노라멘 본점의 파이탄라멘

합정 근처에 위치한 대표 맛집 중 하나 합정 오레노라멘 본점. 여기는 파이탄라멘이 유명하더라구요. 심지어 미쉘린에도 3년 연속 선정 된 곳이에요. 주로 닭육수로 만든 라멘이 유명한 곳! 유명한지 알고는 있었지만 이정도로 맛있을 줄 생각 못했었네요.

 

몇 주 전 방문한 합정 오레노라멘 본점의 토리파이탄라멘 어떤 메뉴였냐면요!


서울 마포구 독막로6길 14

합정 오레노라멘은 합정역 7번출구 쪽이고 합정역 상수역 사이에 위치해 있어요.

 

 

이것이 그 유명한 오레노라멘의 파이탄라멘!

메뉴는 이런것들이 있어요. 물론 파이탄라멘이 시그니처이구요. 

나머지도 다 토리라는 단어가 붙어 있는 걸 보면 닭육수로 만든 라멘메뉴들이네요.

합정 오레노라멘은 2층에 위치해 있구요. 메뉴는 라멘 메뉴들만 있네요. 계단 타고올라오면 이렇게 키오스크가 있고 여기서 주문+계산을 합니다.

 

토리파이탄라멘 9000

차슈 2000

 

그리고 대기하다가 차례가 오면 QR인증하고 들어가면 되요.

미리 주문하는 시스템이다보니 음식은 정말 빨리 나오더라구요. 

 

鳥(とり)토리는 새를 뜻하는 일본어에요. 鶏(にわとり)니와토리가 닭이구요. 닭고기를 뜻하는 말이 따로 있긴 하지만 鳥肉도리니꾸는 그냥 닭고기를 가리키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토리파이탄에서의 토리도 닭을 뜻하는 걸로 보여요.

우엉 닭고기, 차슈 파 타마고 정도가 올라가 있어요. 

국물은 진하고 깊구요. 닭육수 향이 너무 맛있게 나요. 진한 거 같은데도 마일드한 거 같고 

국물이랑 우엉 닭고기 파까지 밸런스가 너무 좋아요. 닭가스살도 부드럽구 면도 너무 맛있는 거에요. 타마고도 몇년 간 라멘집에서 먹어본 계란들 중 가장 맛있더군요.

 

면은 추가가 가능한데 저는 다른 일정이 있어서 많이는 못 먹었어요.

편생강은 편생강 맛이었구요.

음식점은 비교적 좁은 편이고 테이블도 그리 많지는 않아요. 저는 두번 방문했는데 한번은 테이블 한번은 바테이블에 앉아 먹었었구요.

합정 오레노라멘은

제가 몇년간 먹어본 라멘 중에 최고였어요. 물론 돈코츠라멘보다 파이탄라멘이 제 취향에 맞는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아마 파이탄라멘 중에서도 여기보다 맛있는 곳 많지 않을 거 같네요! 홍대에서 식사 하신다면 꼭 한번 가보세요. 웨이팅 있지만 회전이 빨라서 그리 오래 안 기다려도 될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