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나들이

양양 전통시장 맛집 공가네감자옹심이

by 토요미대장1 2021. 10. 26.
728x90
반응형

양양 전통시장 맛집 공가네감자옹심이

몇년 전에 TV프로그램 삼시세끼에서 김하늘이 옹심이 옹심이 하길레 처음엔 그런 음식이 있었나? 했었어요. 이서진이 놀리는 게 재밌어서 기억하고 있었는데 맛집 찾아다니는 취미가 생기다보니 옹심이라는 음식이 어떤 건가 호기심이 생기더라구요.

 

얼마 전 즐겨 찾던 맛집 어플인 망고플레이트 피드를 구경하다가 양양 전통시장 맛집 공가네감자옹심이라는 곳을 발견, 가보고 싶은 곳 리스트에 넣어뒀어요. 하지만 양양에 여행을 올 기회는 쉽게 오지 않더라구요. 올해 추석을 기회 삼아서 양양으로 나홀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그 참에 이곳도 꼭 가보려고 했었어요.

 

양양 전통시장 맛집 공가네감자옹심이는 맛있다는 평이 정말 많아서 가봤는데 역시나였어요. 확실히 많은 사람들의 리뷰를 많이 참고해보고 가니 만족도가 높네요.


강원 양양군 양양읍 남문5길 5-17

양양 전통시장 맛집 공가네감자옹심이는 양양시장 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근처에 큰 주차장이 하나 있어서 주차는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휴일없이 매일 10시부터 운영하구요.

7시 반은 주문 마감시간입니다. 라스트오더 손님이 식사가 끝나면 영업 종료에요.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몰리는 음식점이라 그런지 은행처럼 번호표를 뽑더라구요. 차례가 오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두명 방문하면 감자옹심이2개 순대 세트를 주문하면 딱 좋겠더라구요. 

저는 혼 손님이라 감자옹심이 하나만 주문했습니다. 다른 음식들도 궁금했는데 메밀 전병은 제가 방문한 시간에 솔드아웃이었고 오징어순대 14조각은 혼자 먹기엔 무리였어요.

 

감자옹심이 8000

 

이렇게요.

 

TV에도 소개된 적이 있는 곳이고 시기도 추석 때였어요. 역시나 사람이 많았고 음식을 주문한 후 받는데에는 꽤 시간이 걸렸습니다. 현재 음식 서빙 모두 젊은 분들이 하고 계시네요.

 

 

 

양양 전통시장 맛집 공가네감자옹심이

옹심이는 감자를 갈아서 물에 앉힌 후에 가라앉은 녹말가루와 섞어 반죽을 새 알 모양으로 둥글게 빚은 음식이라고 해요. 새 알의 강원도 말이라고 하네요.


옹심이 반죽이 쫀득거리기도 하고 서걱거리기도 했어요. 식감이 살짝 거칠고 투박한 느낌이에요. 먹다보면 그 식감이 매력적이라 계속 먹게 되요. 

국물도 진하고 되직했구요. 구수하고 시원한 맛입니다. 정말 이색적인 토속음식?이네요. 분명 처음 먹은 음식인데 익숙한 듯 새로운 이 느낌. 정말 아무리 먹어봐도 쉬이 질리지 않을 거 같아요. 

김치 깍두기는 뭐 일반적이었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내부 사진은 거의 못 직었어요. 방송에 나온 사진 액자 등이 많더라구요. 다른 테이블 분들도 맛있다고들 많이 이야기 하시네요.

양양 전통시장 맛집 공가네감자옹심이는

굳이 시간 내서라도 찾아오고 싶은 음식점 중 하납니다. 옹심이 자체의 식감이 정말 뻔하지 않고 매력적이었어요. 이번에 주문 못한 메밀전병이랑 순대도 정말 궁금하네요. 어떤 맛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