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나들이

청주 짜글이 맛집 대추나무집의 촌돼지 짜글이! 어떤 음식인가 가보니..

by 토요미대장1 2019. 10. 2.
728x90
반응형

보은 청주 쪽에 출사를 간 김에 청주 짜글이 맛집인 대추나무집에 가보게 되었어요. 청주에 뭔가 유명한 음식하면 저는 딱히 떠오르는 것이 없었는데 다행히 같이 온 분이 짜글이 이야기를 하시더라구요. 먹어본 적 없기도 해서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백종원 3대천왕에도 소개되었다고 하는 청주 짜글이 맛집, 이곳 대추나무집에 와보게 되었습니다. 나름 먹어본 적 없는 새로운 음식 촌돼지짜글이를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

 

이 음식은 집밥 백선생에서 감자짜글이를 보여주면서 유명세를 탄 음식이고 두루치기와 찌개의 중간 형태의 음식이라 해요! 

 

저희가 청주에서 들른 출사지는 정북토성이었어요. 청주 대추나무집은 정북토성과 정말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었어요.


청주 짜글이 맛집 대추나무집은 청주시내에서 711번 버스를 타고 율량중학교에서 하차하면 걸어갈 수 있는 위치에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대중교통이 그리 편하지는 않은 느낌이네요!

짜글이란 충청도의 돼지고기, 감자, 야채등을 넣고 짜글짜글 끓인 향토음식이라고 해요! 의외로 많이들 모르는 음식인데 저도 티비에서 본적이 있는 음식이었을 뿐 먹어본 적이 없었어요. 청주 짜글이 맛집이라고 알려진 대추나무집에서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었습니다.

 

 

 

  • 촌돼지짜글이 11,000 (공기밥포함)

이렇게 주문했어요. 청주에서 딱히 생각나는 메뉴가 없었는데 이번에 확실히 알게 되었어요. 백종원 3대천왕에도 나왔다고 하는 인기있는 음식점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정보가 너무 없다보니 백종원의 정보에 의지하는 것이 최선이었어요! 참 대단한 사람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선 저희가 주문한 촌돼지짜글이가 가장 인기 많은 메뉴였습니다. 

촌돼지짜글이는 이렇게 나옵니다.

비쥬얼만으로는 과연 김치찌개와 뭐가 다를까 의문이 들었어요. 큰 솥에 나왔구요,직원 분께서 센 불로 계속해서 끓이라고 안내하셨어요. 저희는 하던대로 국물이 쫄 것을 생각해서 불을 몇 번 낮췄었는데 짜글이 먹을 때는 그러지 말로고 안내하셨습니다. 여기에서 맛이 많이 달라지나봐요!!

이 촌돼지 짜글이란 음식은 굉장히 오랜 시간 끓인 후에 먹어도 된다고 하셨어요. 상당히 국물이 적어져 있었는데 생각보다 그리 간이 세진 않은 것이 신기했어요. 굉장히 자극적일 것이라 생각했거든요!

 

고기가 은근 많았어요. 쌈장, 상추 등으로 고기 쌈을 해서 먹구요. 그리고 나머지 국물과 건더기들을 밥과 같이 먹었어요. 사실 처음 먹을 때는 이게 뭔가 싶었어요. 그렇지만 몇술 먹다보면 계속 먹게 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강한 중독성을 가지고 있는 음식이었달까요?

끓이는 것이 꽤 걸리기 때문에 전이 이렇게 나왔는데 맛있었어요! 한번 리필해서 먹었습니다.

반찬들이 다 꽤 괜찮았어요!

백종원 3대천왕에도 나왔다는 청주 짜글이 맛집 대추나무집! 기대보다 훨씬 만족도가 높았어요. 촌돼지짜글이라는 익숙한 듯 낯선 음식 그리고 낯선 맛. 청주에 맛있는 향토음식 짜글이를 하는 맛집을 알았다는 것도 좋았구요. 그 음식을 맛있는 곳에서 처음 먹을 수 있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한번 청주에 오실 일이 있다면 이곳 대추나무집으로 한번 와 보시는 것 추천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