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나들이

티클래스 홍차를 이야기 해주는 홍대 오후의작은선물 카페는 아니지만

by 토요미대장1 2019. 12. 8.
728x90
반응형

평소에 홍차를 좋아하긴 하지만 솔직히 그리 잘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티클래스를 참여할 기회가 생겨서 신청했었어요. 위치는 홍대입구역 오후의작은선물이었습니다. 카페가 있기에는 위치가 애매하긴 했는데 사실 카페는 아니었고 홍차 등에 대해 교육만 받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아마 제가 갔을 때도 티클래스를 한분이 듣고 계신것 같았는데 정확히는 잘 모르겠네요. 제 블로그는 카테고리를 두개로만 나누어두었기 때문에 관련도가 높은 "카페나들이"에 포함시켰어요.

https://blog.naver.com/presentea

 

오후의 작은선물 : 네이버 블로그

'오후의 작은선물'은 차와 커피를 연구하는 공방입니다. 다양한 홍차를 소분하고,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판매합니다. 우리 공간은 특별한 날의 홈 메이드 파티 푸드와 건강한 간식으로 가득 채운 작은 상자를 제작합니다. 또한, 차와 커피를 알아보는 베이직클래스와 특별한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하고 있으니 언제든 놀러오시고, 많은 문의 바랍니다. * 몇몇 포스팅은 이웃공개/ 서로이웃은 친해지면 해요^^

blog.naver.com

이 주소가 저희가 티클래스를 했던 홍대 오후의작은선물 네이버블로그입니다. 

 

이곳은 올해 초까지 샌드위치 관련 카페를 하고 있다가 현재는 문을 닫았고 티크닉이라는 카페를 현재 가지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저 몇달 전 티크닉을 가보려고 했었는데 마침 비가 오는 날이어서 가지 못했습니다. 테이블이 야외에 있는 걸로 알고 있거든요.

 

홍차 티클래스는 망고플레이트에서 자리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https://www.mangoplate.com/

 

망고플레이트: 나만의 맛집 검색

솔직하고 거짓없는 리뷰로 나만의 맛집을 쉽고 빠르게 찾아보세요!

www.mangoplate.com

저를 포함해서 몇 분이 건의를 해서인지 이렇게 티클래스 자리를 만들어주시더라구요. 제가 음식점을 고를 때 많이 참고하는 어플입니다.


저희가 홍차 티클래스를 참가했던 홍대 오후의작은선물은 홍대입구역 1번출구에서 조금 걸어가야하는 곳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손님이 직접 찾아가는 카페가 아닌지라 조금 의외의 장소에 있었습니다.

오후의작은선물에서 저희는 여러종류의 차를 시음하고 빵과 케이크를 곁들일 수 있었습니다. 차 / 밀크티 / 차이 이렇게 세 종류를 시음했습니다.

첫번째 차는 이거였어요. 인다르티인데 러시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홍차는 얼그레이였습니다. 

팔각을 얹어주신 이 차는 Star Anise 마지막으로 주셨던 차이였습니다. 인도식으로 향신료와 우유를 넣어서 만들 차였습니다. 

홍대 오후의작은선물에서 준비해 주었던 초코케이크와 쿠키 스콘을 차와 곁들여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스콘은 버터가 많아 고소했고 잼 없이 먹어도 맛있었어요. 그리고 홍차와의 궁합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여러가지 차들을 홍차 티클래스를 듣는 사람들이 몇개씩 가지고 온 차들을 가지고 저희는 티백에 찻잎을 조금씩 넣는 걸 실습해봤습니다. 모슬린muslin티백과 종아pulp티백을 쓸 수 있었습니다.

이곳의 차에 들어가는 향신료들의 모습입니다. 

한쪽 방에 들어가면 예쁜 다기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왼쪽 사진의 디자인 정말 예쁘고 좋더라구요.

이런식이었습니다. 차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선 이런 티세트들을 보면 눈이 뒤집힐 수 밖에 없겠더라구요.

열심히 수업을 들었는데 지식이 짧다보니 이해하는 것에 조금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래도 이런 기회가 또 있었으면 좋겠어요.

이런 박스에 담아서 시나몬을 곁들여서 전리품으로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골랐던 차 종류들입니다. 홍차만 있었던 것은 아니고 여러종류의 차들이 있었어요. 이번 티클래스 덕분에 다양한 차 제품들을 직접 볼 수 있었고 찻잎들의 향을 직접 맡아보고 티백에 넣어서 차를 마셔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까지 저희가 차에 대한 수업을 들었던 홍대 오후의작은선물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