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나들이

신봉동 맛집 어가 아귀찜과 해물찜이 이렇게나 푸짐할 줄이야

by 토요미대장1 2020. 6. 10.
728x90
반응형

분당에 갔을 때 부모님이 굉장히 좋아하는 맛집들이 몇가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용인 신봉동 맛집 어가라는 곳입니다. 굉장히 맛있는 아귀찜을 하는 곳인데 또 한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상상을 초월하는 양. 혜자스러운 재료들의 질과 양이에요. https://blog.naver.com/ms07b3802/221498829813

저는 이곳이 꽤 괜찮은 아귀찜 전문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아귀찜에 관한 내용은 위에 네이버 블로그에 써 둔 게 있어요.

저는 이번에는 해물찜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용인이 아무래도 좀 교통은 좋지 못하다고 생각해요. 저희는 이곳 신봉동 맛집 어가에 올 때마다 차로 이동을 합니다. 앞에 주차장이 굉장히 넓고 자리가 많은 편입니다.  


저는 꽤 좋은 해물찜 아귀찜 전문점이라 생각해요. 신봉동 맛집 어가에는 15-2번 버스를 타서 서봉마을 입구에서 하차하면 된다고 하네요! 15-2번은 죽전역에서 탈 수 있어요.

신봉동 맛집 어가

이번에는 해물찜을 주문했습니다. 중을 주문하려 했는데 주문 받으시는 분께서 말리셨어요.

양이 굉장히 많은 관계로 3명이서 소자를 주문했어요. 이벤트 중이라 조금 할인이 있었나 봅니다. 만약 가시게 된다면 52000원이 될 거 같아요.

 

해물찜 소 43000

 

재료는 굉장히 다양하고 양은 많습니다. 저는 소자를 한 다음 다른 메뉴를 해볼까 이런 생각도 했지만 어림 없는 생각이었습니다. 이거만 먹어도 배 터지고도 남습니다. 개인적으로 양이 많은 걸 그리 좋아하지만은 않습니다. 음식 남기는 걸 별로 안 좋아하기도 하며 하나만 주문하고 나머지를 먹어보지 못하는 게 조금 싫어요. 곁가지로 면이라던가 만두라던가 등등을 주문해서 곁들이는 걸 좋아하는 편이에요. 그리고 양에 포커스를 맞춘 곳들이 대부분 물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오게 되는 이유는 이곳은 양이 많지만 그래도 맛이 있기 때문입니다.

 

해물찜이 나왔습니다. 역시 양념이 매력적입니다. 이곳은 홀이 굉장히 넓고 손님이 많습니다. 손님들의 연령대는 상당히 높은 편이에요. 장점은 "양이 많다."입니다. 소자를 주문했더니 4명이서도 먹을 만한 양을 주더라구요. 단점 또한 양이 많다입니다. 저희 가족이 먹는 양이 많은 편이 아니라 너무 많은 양은 조금 부담스럽습니다. 남기고 포장도 가능하니 그걸 활용하면 괜찮겠습니다. 

제가 볼 때는 양에 대해서는 조금 개선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너무 많아요.

재료들을 다양하게 보여드리려 클로즈업 샷을 몇개 올려보았습니다.

이런 식이에요. 아귀찜은 확실히 맛있습니다. 이곳 신봉동 맛집 어가의 경우는 해물찜 아귀찜의 간이 강한 것이 매력이에요. 해물찜의 경우 재료가 워낙 다양해서인지 수분이 나와 간이 조금 묽어졌습니다. 살짝 밍숭밍숭해 진 느낌을 개인적으로 받았어요.

볶음밥을 1인분 주문했어요. 가격은 기억이 나지 않네요. 양념이 괜찮다보니 볶음밥 맛있어요. 박박 긁어먹는 맛이 있어요. 

샐러드도 괜찮은 편이고

반찬들은 하나같이 괜찮습니다.

저희가 오는 곳은 주로 여기입니다. 직영2호점.

신봉동 맛집 어가에 대한 전반적인 인상은 좋았습니다. 지난번에는 맛있었고 굉장히 만족했지만 해물찜의 경우는 꽤 괜찮았지만 아귀찜에는 미치지 못했어요. 이곳에 오신다면 저는 아귀찜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