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나들이

남양주 맛집 광릉한옥집에서 불고기와 메밀 쌈 익숙하지만 새로운 느낌

by 토요미대장1 2020. 8. 19.
728x90
반응형

남양주 맛집 광릉한옥집에서 불고기와 메밀 쌈

양평 세미원 나들이 후에 봉선사에 갔었어요. 봉선사가 광릉이랑 가깝길레 저녁 식사로 광릉 근처 맛집으로 유명한 광릉불고기랑 광릉한옥집 중에서 고민하다가 이곳으로 오게되었어요. 제가 알아보기론 두 곳은 한 가족이 운영하는 곳들이라고 하더라구요. 

 

광릉불고기는 반찬 가지수가 굉장히 많은 편이고 광릉한옥집은 적은 편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반찬 가지수 중요하지 않거든요. 그리고 납작불고기를 메밀쌈에 싸 먹을 수 있다는 게 매력적이라 느꼈습니다. 그래서 오게 된 남양주 맛집 광릉한옥집! 불고기를 메밀 쌈에 싸게끔 나오는데 비유얼만 보면 왠지 인도음식점의 난 같기도 하고 멕시코음식 파히타가 생각나더라구요.

 

남양주 맛집 광릉한옥집은 평양냉면에 대한 평도 상당히 좋더라구요. 이번에 갈 때 동행하는 사람이 있다면 평양냉면도 주문하고 싶었지만 저 혼자서는 불고기+메밀쌈과 평양냉면은 무리였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불고기에만 만족해야했습니다.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내로 36

남양주 맛집 광릉한옥집은 대중교통이 매우 좋지 않아요. 차 타고 올만한 곳입니다. 주차장이 따로 있지는 않지만 길 가에 주차가 가능해요.

 

 

남양주 맛집 광릉한옥집의 음식들

제가 이곳을 오려 한 목적이 바로 이 광릉불고기와 메밀쌈이에요.

막국수 평양냉면 등의 메뉴도 있었지만 단연코 제게 가장 매력적으로 보였던 메뉴는 돼지숯불고기 + 메밀 쌈이었어요.

 

돼지숯불고기 + 메밀 쌈 12000

공기밥 1000

 

사실 탄수화물이 메밀 쌈이어서 공기밥을 주문하지 않아도 되었는데 그걸 몰랐어요.

 

돼지불고기인데 간이 잘 배여있었고 숯불 향이 나서 정말 좋았습니다. 양은 200g인데 굽기 전 무게라고 해요!

그리고 이게 메밀 쌈. 길게 반죽되어 있는것이 정말 인도음식점의 난 같기도 합니다. 물론 훨씬 얇아요.

광릉불고기랑 같이 생야채와 견과류.

야채 무나물 장아찌 등 몇가지 재료들이 같이 나왔습니다. 이것들을 적당히 기호에 맞춰서 얹은 다음 김밥처럼 돌돌 말아서 먹는 방식.

백김치랑 물김치도 맛있었어요.

이렇게 돌돌 말면 되더라구요. 고기만 먹으면 살짝 자극적일 수도 있지만 전병에 싸먹으면 하나의 밸런스 잡힌 식사가 됩니다. 그래서인지 이 메뉴엔 따로 밥이 안 나와요.

야채 고기 탄수화물의 밸런스가 잘 맞는 느낌. 메밀 쌈 자체도 메밀 향도 나고 좋더라구요.

공기밥을 주문하니 깍두기가 나왔는데 이게 정말 맛있었어요. 꼬들한 느낌?의 깍두기였구요.

미역국도 꽤 괜찮았어요.

광릉한옥집이라는 상호가 붙어있지만 한옥집 느낌이 그리 강하지는 않았어요.  

 

남양주 맛집 광릉한옥집의 매력은

사실 불고기는 솔직히 어디에서나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에요. 물론 다 맛집은 아니겠지만요. 하지만 이렇게 독특한 구성으로 불고기를 내어주는 곳을 다른 곳에서는 아직 보지 못 했거든요. 굉장히 익숙하면서도 이색적인 경험이었어요. 

다른 테이블들을 보면 평양냉면이나 막국수를 많이 주문하는 걸 봤어요! 그리고 다른 리뷰들을 보아하니 평양냉면이 상당히 맛있는 곳 중에 하나라고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메밀 요리를 굉장히 잘하나 봐요! 

그것들 때문에라도 저는 꼭 이곳에 다시 찾아와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남양주에 예쁜 절이나 수목원 광릉 등 괜찮은 볼거리들이 많잖아요! 만약 그곳들 들르셨다가 맛있는 곳 찾는다면 식사 코스로 정말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