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배달음식

중국음식 어향육사를 선유도역 호운양꼬치에서 배달시켜 보기!

by 토요미대장1 2020. 9. 12.
728x90
반응형

중국음식 어향육사와 선유도역 호운양꼬치

 

저는 개인적으로는 양꼬치집을 찾을 때 양꼬치보다 다른 음식들을 찾고 싶어하는 편이에요. 양장피 꿔바로우 등도 좋고 옥수수국수나 경장육사 샨시량피 등등.

 

생각보다 양꼬치집에서 만나볼 수 있는 중국의 현지 음식들이 은근히 많아요. 그 중에 중국 살던 시적 제가 꽤 좋아했던 중국음식 어향육사. 선유도역 호운양꼬치에서 보이길레 주문해 보았습니다. 사실 코로나가 심해져서 음식점을 직접 들르지는 못하고 결국 배달 가능한 음식점을 찾게 되었던 거죠. 요샌 양꼬치가 배달이 된다는 게 참 신기하네요. 그리고 어향육사 같은 현지 중국음식을 한국 방구석에서 주문할 수 있다는 것도 정말 놀라웠습니다. 몇년 전만 해도 정말 상상도 못했어요.

 

선유도역 호운양꼬치에서 즐겨보는 현지 중국음식. 과연 어떠하였을지!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47길 15

선유도역 호운양꼬치는 5번출구에 위치해 있네요! 위치는 영등포구 양평동. 물론 저는 실제로 가 본 건 아니고 배달만 했었습니다. 하지만 배달을 한다고 해도 위치는 중요한 부분이 아닐 수 없죠.

배달음식의 구성은 대략 이랬습니다.

중국 살던 시적 나름 즐겨먹었던 중국음식. 하지만 한국으로 들어온 뒤에는 도통 먹어보지 못했던 어향육사(위샹로스). 서울에 있는 방구석에서 주문해 먹어볼 수 있다는 건 너무 반가운 일이에요.

 

어향육사 15000

계란탕 5000

배달팁 2000

 

10년도 전에 즐겨먹던 음식이었기에 기대가 너무 되었습니다.

 

어향육사鱼香肉丝yu xiang rou si (위샹로스) 

외국인들이 가장 쉽게 접하는 중국음식 중 하나인데 첫 두글자 鱼香어향 물고기향이라는 뜻해요. 사천음식 소스 종류인데 생선없이 생선 향을 낸다고 해서 그런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어향소스는 걸쭉하기도 하고 맵고 짠 시큼한 맛을 가지고 있어요.

肉丝육사는 고기'육' 실'사'. 돼지고기를 채썬 것을 뜻해요. 중국음식에서 고기'육'이 붙으면 주로 돼지고기. 아닌 경우는 牛肉우육이나 鸡肉계육 등 다른 이름이 붙습니다. 

 

여튼 굉장히 익숙한 중국음식 중 하나인데 한국에 오고 나서 먹어볼 기회가 도통 없었습니다. 물론 대림 같은 차이나타운에 가면 중국 현지보다는 맛이 떨어지겠지만 그래도 먹을 수는 있었을 거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중국음식점을 찾을 때 짜장면 짬뽕 탕수육 같은 화교음식만 하는 곳이냐 아니면 현지음식 등의 다른 중국음식이 많이 포함되어 있느냐를 좀 따지는 편입니다. (깐깐하쥬 ? ㅠㅠ)

일단 비쥬얼만 봤을 때 대표적인 중국음식 어향육사(위샹로스)가 맞있습니다. 예전 그 재료와 걸쭉하고 붉은 빛의 소스

하지만 맛을 볼 때는 약간의 실망감이 있었어요. 어향은 신 맛이 맞긴 한데 이것 좀 너무 시더라구요. 내 기억엔 신맛보단 짠맛과 매운 맛이 조금 더 기억에 남는데 이곳의 어향육사는 신맛이 너무 강해서 모든 맛을 다 덮어버립니다.

 

계란탕은 맛있었어요. 사실 계란탕도 조금 원래는 훨씬 더 걸쭉해야 하겠지만 사실 그 걸쭉함을 그리 좋아하지는 않았기에 이게 더 만족스러웠어요.

밑반찬들 나름 괜찮았어요!

포장용기는 굉장히 상태가 좋았어요. 따뜻함도 잘 유지되어 있고 쏟아지지도 않았구요.

선유도역 호운양꼬치의 어향육사는..

선유도역 호운양꼬치는 현지 중국음식을 집안에서 주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 좋았습니다. 하지만 기대했던 어향육사는 제가 가진 기억보다 신 맛이 너무 강했어요. 다른 음식들을 하나도 안 먹어보았기에 이곳이 좋다 나쁘다라고 하기에는 성급할 것 같습니다. 밑반찬도 그렇고 구성도 그렇고 예전에 먹어봤던 중국음식들이랑 흡사했었거든요. "구성은 좋은데 아쉬웠다"가 제 생각이구요. 하지만 양꼬치는 어떤 맛일지 궁금하기도 하니 다음에 코로나 좀 나아지면 직접 찾아가보고 싶습니다.

 

다들 좋은 주말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