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나들이

이태원 술집 SAAP 맛있게 매운 태국음식들의 대향연!

by 토요미대장1 2020. 11. 23.
728x90
반응형

이태원 술집 SAAP에서 태국음식 즐기기

 

예전부터 정말 가보고 싶었던 독특한 메뉴의 태국음식들을 하는 곳. 이태원 술집 SAAP를 다녀왔어요. 미쉘린레스토랑에서 일하시던 셰프님이 태국음식을 모티브로 퓨전술집을 작년 초에 오픈하신 곳인데 하나같이 굉장히 독특한 혹은 기발한  음식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특히나 컵라면을 이용해서 독특하게 플레이팅 된 음식의 비쥬얼이 너무 매력적이라 작년부터 계속 가고싶은 음식점 리스트에만 넣어놓고 있었어요. 

 

이태원점 연남점 두곳에 있는데 연남점은 올해 8월에 생방송투데이에도 나왔었더라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태원이 더 끌려서 이곳으로 오게 됬네요.

 

결국 4명 모임으로 만들어서 방문하게 되었네요. 이태원 술집 SAAP는 이태원의 경리단길에 위치해 있어요. 그리고 평일에는 저녁부터 자정까지 운영하고 주말에는 점심시간인 12시부터 자정까지 운영하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평일에는 예약이 가능하지만 주말에는 선착순이에요. 참고 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 36 1층

이태원 술집 SAAP는 녹사평역 이태원역 두곳에서 가까워요. 저는 녹사평역 2번출구에서 출발해서 10분 정도 걸어서 도착했어요. 주차는.... 용산구청 말고는 할만한 곳이 없을 거 같네요.

이 음식이 이곳의 시그니처인 음식이에요. 음식 이름이 굉장히 독특합니다. 

메뉴들은 시즌별로 조금씩 변화가 있었나봐요. 저는 미리 계획해둔대로 하나씩 주문했어요. 일단 추천메뉴들 + 블로그 리뷰들 참고하면서 호불호가 안갈리는 음식들까지!

 

마마드랍누들 14000

타마린에그샐러드 7000

똠얌순두부찌개 16000

쌉치킨 24000

 

술은 

 

타이토닉 8000

맥주

 

맥주 가격을 정확히 잘 모르겠어요.

 

이 음식이 이태원 술집 SAAP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마마드랍누들스에요. 

 

엄마가 가지고 오시다가 라면을 쏟은 모습을 플레이팅해서 만든 메뉴. 저는 이 메뉴의 비쥬얼 때문에 여기를 가보고 싶어서 막 알아봤었거든요. 인스턴트에 요리를 살짝 가미한 느낌인데 컵라면의 자극적인 맛과 야채 새우 등의 재료들을 조화롭게 만들어낸 요리였어요.

위에는 라면땅 같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이렇게 라면이 있어요.

에피타이저인 에그샐러드는 작아서 잘 기억이 안나지만 겉을 살짝 튀긴 거 같았고 간이 짭쪼름했어요. 4명 모두 만족했던 메뉴!  계란 한쪽씩만 먹을 수밖에 없었다는 게 살짝 아쉬웠어요.

이 음식은 제가 굉장히 좋아하는 똠냥꿍이라는 태국음식과 한국의 순두부찌개를 퓨전한 메뉴에요. 똠냥순두부찌개. 그리고 이 안에는 쌀국수가 들어있었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메뉴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제가 순두부찌개를 그리 좋아하지 않는데 그냥 순두부찌개보다 훨씬 맛있었어요.(이건 어디까지나 제 음식취향) 순두부와 계란 새우 향신료 등의 조화가 너무 훌륭했습니다. 퓨전음식이지만 똠냥꿍의 맛과 향이 잘 살아있어요.  

 

역시 퓨전은 음식을 굉장히 잘 이해하는 사람이 해야 하는 거 같아요.

쌉치킨이에요. SAAP의 뜻이 "맛있게 맵다"라고 안내되어 있더라구요. 그 말대로 맛있게 매운 치킨메뉴로 생각됩니다. 살이 제법 많았구요. 독특한 풍미도 느껴지면서 다른 재료들과의 조화로움도 좋았습니다.

술 메뉴는 제가 사실 안 마셨어서 모르겠어요. 

 

어릴 때 딱 한번 빼곤 태국을 가보진 못했지만 제가 티비나 이런데서 봐온 방콕의 길거리 같은 느낌이 제법 나는 거 같네요. 

 

여기에 안내되어 있더라구요. "맛있게 맵다" 샌프란시스코 미쉘린3스타 출신의 셰프님이 여행에서 받은 영감을 음식으로 표현해서 오픈하셨다고 합니다.

이태원 술집 SAAP는 

예전부터 와보고 싶었던 태국음식점 겸 술집이에요. 이곳만의 기발한 퓨전스타일의 음식들은 어디서도 경험하기 어려운 운 맛이었어요. 연남동 이태원 두군데 있으니 태국음식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