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나들이

선유도역 맛집 베이커리옥토버의 여러가지 빵들 소개

by 토요미대장1 2021. 1. 27.
728x90
반응형

선유도역 맛집 베이커리옥토버

선유도 근처에 상당히 인지도 있는 베이커리가 있더라구요. 선유도역 맛집 베이커리옥토버라는 곳. 하지만 평일에만 운영되는 곳이었기에 방문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1월1일날 평일에만 운영한다는 사실을 모른 채 방문을 시도했지만 허탕.  이후에 퇴근하고 바로 방문해 봤었는데 운 좋게 성공했어요. 가보니 빵 종류도 적지 않았어요. 그래서 먹을 수 있는 최대한 많은 빵들을 사가지고 귀가.

 

그렇게 도전했던 선유도역 맛집 베이커리옥토버의 빵들에 대한 빵돌이의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서울 영등포구 양평로 89

선유도역 맛집 베이커리옥토버의 위치는 선유도역 5번출구쪽이었어요. 당산역과 선유도역 사이 쯤인데 선유도역에서 조금 더 가까워요.

베이커리옥토버의 스콘이에요. 

음료도 준비되 있지만 저는 음료는 따로 고르지 않았고 

 

플레인스콘

프레즐

마들렌

초코크로와상

파운드

포카치아

 

이렇게 몇가지 빵들을 구입해 왔어요.

 

입구 근처에 빵들을 시식할 수 있게 되어 있었어요.

제가 좋아하는 빵들 위주로 몇가지. 저는 개인적으로는 빵 고를 때 반죽 사이에 뭐가 들어간 거 그리 선호하지 않아요. 그래서 스콘 같은 경우도 플레인을 자주 고릅니다.

하지만 요 종류의 빵은 예외

제가 방에 오븐이 따로 없어서 하루 정도 놔뒀을 때 전자레인지밖에 방법이 없다고 말씀드리니 여기 빵은 전자레인지로 하는 게 더 좋다고 안내해주시더라구요. 전자레인지로 30초 정도 돌려서 먹는 게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선유도역 맛집 베이커리옥토버 빵들

 

이렇게 빵들이 놓여있는 걸 보면서 뿌듯한 걸 보니 저도 영락없는 빵돌이 맞나봅니다.

일단 파운드부터!

꾸덕꾸덕한 맛과는 조금 다른 맛이었어요. 달달하고 부드러운 파운드 맛

마들렌은 그냥 마들렌이 아니고 초코가 안에 박혀있는 마들렌이었어요. 부드러운 맛인데 아마 지금은 없는 메뉴일거에요.

플레인스콘은 스콘답게 조금 퍽퍽한 맛이었구 버터향이 은은하게 나는 느낌이었어요. 

포카치아는 전자레인지에서 30초 돌리고

이렇게 꺼내서 먹어봤어요. 올리브랑 햄이 들어있는데 살짝 기름진 느낌이에요.

 

제가 여기서 제일 좋았던 초코크로와상이에요. 크로와상 자체의 맛은 물론 초콜렛에 가려져서 못느껴진 게 아쉽지만 겉에랑 안에 있는 초콜렛 덕에 맛이 없을 수가 없더라구요.

 

버터프레젤이에요. 프레젤은 쫄깃한 식감이지만 훈연함은 조금 덜 느껴졌구요. 속에 든 버터는 굉장히 부드러웠어요. 전체적으로 맛있는 빵이었네요.

 

선유도역 맛집 베이커리옥토버는 

요 근처에서 가장 맛있는 베이커리 중 하나였어요. 멀리서 찾아오기까지는 아닐지 모르겠지만 영등포 내에서는 한번쯤 찾아가볼만한 베이커리가 아닐까 싶네요. 저는 초코크로와상 맛있었구요. 그외에도 괜찮은 빵들 괘 많았으니 한번 여러가지 도전해보시는 거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