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나들이

서대문 맛집 오스테리아고스마의 이탈리아 음식들 200%즐기기

by 토요미대장1 2021. 2. 24.
728x90
반응형

서대문 맛집 오스테리아고스마

지난달 방문했던 서대문 맛집 오스테리아고스마. 오랜만에 늠나 맛있는 이탈리아 음식들을 다양하게 먹어볼 기회가 생겼어요. 모임으로 오게 된 것인데 원래 트라토리아고스마라는 곳이 있고 두번째로 오스테리아고스마를 오픈한 거라고 해요. 오픈한지는 오래 안되었구요.

 

저희는 거의 만장일치로 메인인 스테이크 종류를 제외하고 거의 파스타와 리조또 메뉴들로 주문해 봤어요. 안티파스티 메뉴가 3가지인데 구운 문어인 폴포를 제외하면 하나는 파스타 하나는 리조또더라구요. 그냥 파스타&리조또로 메뉴를 정하면 아마 대부분 실패하지 않을 거 같네요.

 

서대문 맛집 오스테리아고스마 음식들 지금부터 보여드릴게요!


서울 종로구 경교장길 35 경희궁자이3단지아파트

서대문 맛집 오스테리아고스마는 서대문역 4번출구에서 가까워요. 주차도 가능하다고 되어있네요. 다음정보에 따르면 예약은 가능하고 포장은 안됀다고 되어있아요.

카치오에페페라는 파스타에요.

굉장히 맛있었던 음식 중 하나에요.

안티파스티

 

뇨끼 18,000

카페산떼 19,000

 

파스타

 

카치오에페페 18,000

리조또 19,000

스피니치페스토 20000

 

디저트

티라미수 14,000

 

하우스와인 레드 9,000

 

이런 구성으로 주문했습니다. 역시 사람이 여러명이니까 다양하게 주문할 수 있다는 게 너무 좋네요. (모임은 4명이었스니다.)

왼쪽은 화이트와인이랑 탄산수이고 오른쪽엔 제가 고른 레드와인이에요. 종류는 잘 기억이 안나는데 향긋하니 너무 마음에 들었었구요.

스피니치페스토라는 파스타에요. 시금치를 바질페스토처럼 만들어서 만든 파스타인데 바다향이 굉장히 좋구요. 감칠맛이 좋았어요. 시금치 맛이라서 익숙할 거 같으면서도 바다 맛 때문인지 해조류 맛 비슷하게도 느껴졌네요. 독특하면서 맛있는 파스타니까 추천해요.

카페산떼(조개관자)에요. 관자랑 수란이 리조또 위에 올라간 것인데 리조또는 보리리조또이고 비스큐소스가 들어갔어요. 보리리조또라서 식감이 쌀이랑 꽤나 달랐고 비스큐소스의 감칠맛이랑 위에 올라간 관자의 식감도 좋은 굉장히 맛있는 리조또 요리였어요.

 

사실 안티파스티로 분류되기엔 좀 애매한 음식인데 양이 프리미(파스타&리조또)보다 상대적으로 좀 적게 나온대요.

뇨끼에요. 고구마뇨끼라 그런지 일반적인 뇨끼랑 식감이 많이 달라요. 부드러운 고구마 같은 느낌이요. 감자로 만든 뇨끼는 쫀득하거나 포슬포슬하거든요. 그런 느낌은 아니었어요. 원래 뇨끼를 좋아하던 분이라면 조금 당황할 수도 있겠네요. 저는 굉장히 맛있었어요. 크림소스의 찐득한 맛이랑도 잘 어울렸구요.

 

이 음식도 안티파스티로 분류되어서 양이 살짝 적어요.

카치오에페페라는 치즈치즈한 파스타에요. 진득한 크림과 꾸덕한 치즈의 조화인데 파스타 식감도 단단해서 좋고 맛도 짭짤해서 자극적이게 맛있네요.

찐득한 느낌인데 자꾸 먹어도 안 물리는 저는 뭘까요...

요리의 피날레를 장식한 리조또에요.

보리가 들어간 리조또랑 오징어먹물 문어로 된 것인데 먹물 자체의 감칠맛이 상당히 매력적이에요. 보리 특유의 식감도 느낄 수 있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굉장히 맛있다고 한 메뉴이니까 한번 도전해보시길.

진짜 특이한 티라미수였어요.

쉬폰이나 사보이아르디 같은 쿠키없이 마스카포네치즈랑 코코아파우더가 올라간 신기한 티라미수에요. 

제 생각에는 티라미수와 아포가또의 중간쯤 어딘가로 분류될 거 같은 디저트였어요. 

에스프레소를 따로 담아주시고 그거를 위에 뿌리면서 먹는 거에요. 약간 퍼포먼스성도 있는 거 같네요. 커피맛과 치즈 코코아파우더 맛을 같이 느낄 수 있어요. 쉬폰같은 케이크(혹은 쿠키)가 빠진 신기한 티라미수. 요것도 반응 좋았으니까 추천드려요. 

서대문 맛집 오스테리아고스마는

서대문역 부근에 새로생긴 정말 맛있는 이탈리아음식점이었어요. 이 부근이 맛집도 카페도 많지 않은데 점차 하나씩 생겨나고 있는 듯 하네요. 저는 위에 주문한 메뉴 전부 다 맛있었거든요. 하지만 일행들의 경우는 뇨끼가 살짝 실망이었다는 의견이 많으니까 참고하시고 메뉴 선정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