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나들이

영등포구청 맛집 호미가 예상보다 훨씬 맛있는 쌀국수 맛집

by 토요미대장1 2021. 3. 3.
728x90
반응형

영등포구청 맛집 호미가의 쌀국수

 영등포 한 쪽에 위치한 반지하의 작은 식당. 쌀국수를 주로 하고 있는 듯한 영등포구청 맛집 호미가라는 곳에 다녀왔어요. 이 곳은 회사 근처라서 처음 갈 땐 퇴근하고 잠깐 들렀었어요.

처음에는 호미가라는 한자이름을 보고 중국음식점이나 대만음식점을 생각했었어요. 경기도 광주 태재고개에 제가 좋아하는 호미가라는 훠궈집이 있었거든요. 입구에서 메뉴들을 보니깐 쌀국수 위주로 하고 있는 음식점이구요. 하지만 딱히 베트남음식점이라던가 태국 음식점은 아니었어요. 베트남식 쌀국수, 태국식 비빔쌀국수(팟타이), 중국의 꿔바로우, 일본의 치킨가라아게 이런 식으로 아시아 곳곳의 대표음식들을 조금씩 하는 곳이었어요. 대충 흉내만 내는 곳이 아니라 왠지 굉장히 잘 할 것 같은 느낌의 음식점,

영등포구청 맛집 호미가는 두어번정도 방문했었어요. 쌀국수랑 꿔바로우 등을 했었는데 거기에 대한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32길 7-4 

영등포구청 맛집 호미가는 역 4번출구에서 가까웠어요.

영등포구청 맛집 호미가의 주 메뉴들은

팟타이
쌀국수
꿔바로우
오리엔탈라이스

이렇게에요. 사장님은 어느 나라에서 음식을 배우신 건 아니고 요리를 좋아하시다보니 이 음식점을 오픈하게 되셨다고 하세요.

 

메뉴는 이런식이에요.

그리고 혼밥er를 위해서 가성비 세트메뉴를 만들어 주셨어요.

양지쌀국수 + 꿔바로우 9900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하게 식사가 가능하다는 게 정말 좋았습니다.

 쌀국수 메뉴가 포함되면 스리라차 호이신 소스 피클을 내어주시면서 고수가 필요하면 따로 말씀해달라고 하셨어요.

달라고 하면 정말 많이 주시더라구요.

 

고수를 이렇게 따로 담아주셨어요.

국물은 새콤 깔끔 시원한 국물이에요. 처음에는 살짝 짠 맛이 강하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왠지 굉장히 제대로 만들어진 쌀국수 같았어요.

저는 고수를 좋아하기 때문에 주신 거 듬뿍씩 넣어서 먹었어요. 몇번 듬뿍 넣어서 결국 다 먹어버렸어요.

꿔바로우는 큼직한 덩어리 몇개가 나오구요. 숙주랑 소스가 밑에 딸려져서 나왔어요.

그리고는 집게랑 가위가 나왔어요.

잘라서 소스를 잘 비벼서 먹으면 된느데 달닳한 맛이라서 호불호가 잘 안 갈릴 거 같았어요. 꿔바로우는 쫄깃쫄깃.

 영등포구청 맛집 호미가는

 이 근처 쌀국수집 중에 가장 맛있는 듯한 곳이었어요. 그 외에 오리엔탈라이스 나중에 점심 때 따로 먹어봤었는데 그것도 굉장히 좋았어요. 불맛도 나는 것 같구요. 그건 사진을 못 찍어서 아쉽네요. 아마 대부분 메뉴들이 다 기본이상은 다 하는 거 같으니깐 한번 방문해 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