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나들이

안국역 맛집 천하보쌈의 보쌈정식 구성은?

by 토요미대장1 2021. 7. 2.
728x90
반응형

안국역 맛집 천하보쌈의 보쌈정식

블로그와 맛집 어플을 보고 찾아들어간 안국역 맛집 천하보쌈.

창덕궁에 들렀을 때 항상 가는 곳이 뻔했었는데 이번에 새로운 맛집을 하나 더 알게 된 거 같아요! 수요미식회에도 나왔고 생활의달인에도 나왔었네요.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곳이라 식상할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보쌈은 혼밥이 어려운 메뉴 중 하나잖아요? 

 

그나마 보쌈을 혼밥할 수 있는 메뉴로 정식메뉴가 있는데 안국역 맛집 천하보쌈의 보쌈정식 구성 어땠는지 한번 보여드릴게요!


서울 종로구 창덕궁1길 8

안국역 맛집 천하보쌈 위치입니다. 안국역 3번출구에서 가깝고 거의 창덕궁 바로 옆이에요.

 

 

혼자와서 보쌈정식을 하나 주문했습니다.

메뉴는 대략 이렇습니다.

보쌈정식이랑 보쌈특정식이 있는데 보쌈특정식을 추천하는 리뷰가 은근 있더라구요. 보쌈정식보다 양이 조금 더 많은 거 같네요. 저는 배가 많이 고픈 상태는 아니었기에 그냥 보쌈정식으로 했습니다.

 

보쌈정식 10000 

 

 

상추랑 반찬들이 먼저 나옵니다.

반찬들이 하나하나 빠짐없이 다 맛있어요. 잡채는 슴슴하니 괜찮았고 계란찜 왤케 부드러운걸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었던 문어무침. 쫄깃한 식감도 좋고 단짠의 양념이 묻혀져 있어서 이거만 있어도 공기밥 하나 뚝딱할 수 있을 거 같네요.

수육은 잡내 하나 없고 고기결이 있으면서도 부드러웠어요.

 

무말랭이랑 김치랑의 조합은 또 어찌나 좋은지.

된장도 진하고 구수한 느낌. 막 특별하거나 하진 않았지만 좋았어요.

안국역 맛집 천하보쌈은

괜찮은 구성의 정식 메뉴가 있어서 보쌈을 혼밥하기 너무 좋은 거 같아요. 심지어 맛집프로그램에도 여러번 나온 맛집의 보쌈이니 더 좋더군요. 다음에 창덕궁이나 운현궁 등 출사오면 여기로 또 와보려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