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나들이

하동 맛집 동흥재첩국 예상보다 훨씬 만족함!

by 토요미대장1 2021. 9. 22.
728x90
반응형

하동 맛집 동흥재첩국 

경남 하동군 광평리에 위치한 하동 맛집 동흥재첩국. 하동에 여행 가면서 재첩국은 꼭 먹어봐야겠다고 마음 먹고 재첩국 맛집을 알아보다가 알게된 음식점이에요. 저는 출신이 경남지역이고 친척 분들이 모두 부산 분들이라서 명절 때마다 재첩국을 먹었어요. 지금은 나이를 먹어서 부산 내려갈 일이 점점 없어지고 재첩국 구경 못해본지가 어언 10년이 넘어버렸네요. 그러다보니 하동 지역에 유명한 음식으로 재첩국이 나오길레 좀 반가웠어요. 예전에 먹던 그 맛이랑 비슷할까? 하는 생각도 하면서 재첩국 맛집은 무조건 한군데는 꼭 들러야겠다고 생각했었죠.

 

그래서 찾아낸 곳이 하동 맛집 동흥재첩국. 가보니 맛있는녀석들에도 나온 음식점이더라구요. 


경남 하동군 하동읍 경서대로 94

경남 하동 맛집 동흥재첩국은 하동읍 광평리에 위치해 있어요. 하동군청이랑도 멀지 않구요. 터미널이랑도 그리 멀지 않더라구요. 주차는 식당 앞에 주차하면 되요. 



 

동흥재첩국의 재첩정식.

백반+재첩국 구성이에요.

원래 이곳을 찾을 때부터 저는 재첩정식만 생각하고 왔어요. 여러번 와본다면 재첩회덮밥이라던가 재첩회라던가 다른 메뉴들도 생각해 볼 거 같은데 서울 살면서 하동까지 오기가 쉽지 않잖아요? 결국 대표 메뉴인 재첩정식을 고르는 게 제일 나은 선택일거라 생각되네요.

 

재첩정식 10,000원

 

메뉴를 자세히 보니까 택배 포장 판매도 가능하네요. 한번 생각해봐야겠어요. 

재첩정식의 구성입니다. 


죽순이랑 콩자반 생선구이 등 대부분 반찬들이 다 너무 맛있어요. 간도 딱 맞게 자극적이지 않구요.

 

다만 김치랑 게는 좀 짜서 물리더군요.

 

재첩국입니다.

 

예전에는 이 음식의 맛을 이해 못해서 또 재첩국이야?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못 먹어본 지 무려 10년이 되니까 지금은 슬슬 이 맛을 찾아서 먹게 되네요. 

 

국물 맑은 듯 재첩 향도 잘 나고 간도 적당해서 참 맛있었어요. 

재첩의 양이 적다는 리뷰도 봤는데 그리 적어보이진 않았어요. 그냥 적당한 느낌? 

 

조개 같기도 하고 아닌 거 같기도 한 묘~~한 음식 재료 재첩. 너무 오랜만에 먹어보는 음식이라 정말 반갑네요.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왔다고 하던데 그 외에도 연예인들 방문도 은근 있나봅니다. 

하동 맛집 동흥재첩국은

재첩국부터 밑반찬까지 다 굉장히 쿼리티 높고 괜찮아서 하동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재첩국 자체를 너무 오랜만에 먹어보는데다 하동에서 재첩국을 먹은 곳이 여기가 유일한지라 다른 곳들에 비해서 어떤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재첩국이 더 맛있는 찐 맛집 알고 계시면 좀 알려주세요~ 거기도 한번 찾아가보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