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나들이

양양 막국수 맛집 영광정메밀국수의 투박하고 슴슴한 매력

by 토요미대장1 2021. 11. 2.
728x90
반응형

양양 막국수 맛집 영광정메밀국수

최근에 강원도 양양에 여행을 가려했었던 목적이 몇가지 있었는데 그 중 하나였던 막국수 집이 있어요. 양양 막국수 맛집 영광정메밀국수. 수요미식회 망고플레이트(맛집어플) 다이닝코드 등등 굉장히 유명하고 또 유명한 강원도 막국수집이에요. 많은 사람들의 리뷰도 참고하고 그랬는데 정말 와보길 잘했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범부메밀국수도 그렇고 영광정도 그렇고 양양식 메밀국수가 왠지 제가 좋아하는 막국수 취향인가 봐요. 자꾸 찾게 되네요. 

 

강원도 양양에 방문하려 했던 목적은 

 

바다가 보이는 사찰 (낙산사, 휴휴암)

막국수 (영광정)

감자옹심이 (공가네감자옹심이)

 

이 세가지였어요. 어느정도 목적을 이룬 나름 뿌듯한 여행이었습니다. 사진도 많이 찍고 재밌었어요.

이건 여행 포스팅은 아니니까 양양 막국수 맛집 영광정메밀국수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모양만 보면 크게 특별할 건 없어보입니다. 이게 그렇게 유명하다고? 이런 생각이 드는 비쥬얼이에요.

강원 양양군 강현면 진미로 446

양양 막국수 맛집 영광정메밀국수는 양양 석교리에 위치해 있어요.  이 근처에는 정말로 정말로 뭐가 없습니다. 아주 외진 곳인데 의외로 음식점 카페들은 꽤 있는 거 같아요. 

 

영업시간은 10시 반에서 7시까지입니다. 매일 운영하고 아마 공휴일 정도만 쉬는 걸로 알고 있어요. 

 

위치가 위치인지라 주차 걱정은 1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넓직 넓직해요. 

제가 주차한 곳인데 제 차 밖에 없더라구요. 처음엔 인기 맛집인데 차가 왜 한대도 없지? 라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위 쪽에 메인 주차장이 하나 더 있었어요. 여기는 메인 주차장이 꽉 차면 주차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여튼 그 주차장도 넓어요. 아마 차선을 물고 주차해도 딱히 뭐랄 사람 없을 거 같은 정도?  (물론 그러면 안됍니다.)

저는 리뷰를 많이 보고 왔어서 미리 주문할 음식을 생각해두고 왔어요.

 

메밀국수 8000

감자전 10000

 

감자전의 양이 많을까 살짝 걱정하긴 했는데 불필요한 걱정이었어요. 

 

 

양양 막국수 맛집 영광정메밀국수

막국수는 처음에는 이렇게 나와요.

이 사진 속 막국수 그릇에다가

왼쪽 사진의 동치미 국물을 두 국자 넣으라고 안내되어 있어요. 

 

그리고 식초 설탕 기름 겨자 등을 기호에 맞게 넣으라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굳이 넣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

메밀국수는 면이 거칠고 투박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이었구요. 간은 슴슴~~~하면서 묘하게 자꾸 당기는 신기한 매력이 있었어요. 동치미 국물의 새콤함이 정말 기분 좋게 만드네요.

감자전 비추하는 리뷰도 몇개 봤는데 그 이유를 모르겠어요. 너무 맛있고 쫀득하렸고 구수했어요. 진짜 한입 넣자마자 2분안에 순삭 시켜버린 감자전입니다. 

양양 막국수 맛집 영광정메밀국수는

너무 유명하고 맛있다는 이야기가 많아 웨이팅 걱정도 많이 했었지만 웨이팅은 없었어요. 아마 혼 손님이라 더 그랬던 거 같긴 하네요. 많은 사람들의 추천대로 슴슴하지만 묘한 매력이 있었고 이상할 정도로 자꾸 당겼어요. 받자마자 순식간에 메밀국수 감자전 모두 순삭. 일행이 있어서 조금 더 다양하게 주문하지 못해서 살짝 아쉬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