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나들이

행궁동 카페 도이창커피농장 매력적인 이국의 문화를 담은 이색 카페

by 토요미대장1 2019. 10. 9.
728x90
반응형

행궁동 카페 도이창커피농장! 지나가다가 우연히 발견한 카페인데 너무나 매력적인 곳이었어요! 저는 며칠 전 혼자서 수원화성 출사를 갔어요. 옛 건축물이나 고성 같은 것들을 촬영하는 취미가 있는지라 장안문부터 돌면서 사진을 찍었어요. 화서문까지 갔었다가 갈증이 나고 더워서 시원한 음료를 생각하고 카페를 찾았습니다. 

 

제가 찾은 행궁동 카페인 도이창 커피농장이란 곳은 태국커피를 취급하는 곳이었어요. 태국식 프랜차이즈인가 했지만 이곳은 그렇지 않았어요. 도이창 중 현지 친구 가족이 운영하는 도이창커피농장의 것만 취급하시는 카페라고 하더라구요. 전통적인 장소에서 찾은 이국적인 카페.. 어색한 조합이지만 그냥 지나치기에는 매력이 정말 강했습니다. 

 

태국 북부에 치앙라이라는 지역이 있다고 해요. 그 중에 도이창이란 지역이 있는데 해발 1300~1700m이라고 해요. 고산족이 살고 있는 곳인데 그들이 양귀비를 재배하면서 살고 있었고 태국의 라마9세는 그들에게 새로운 삶의 터전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커피산업인 것이었죠!

 

도이(산) 창(코끼리)이 태국어로 코끼리 산을 뜻한다고 하네요!


행궁동 카페 도이창커피농장은 행궁동 주민센터 근처에 위치해 있었어요. 저는 화홍문 공영주차장에 주차를해서 화서문까지 갔다가 걸어갔습니다. 대중교통으로는 60번 버스를 타고 팔달구청/화성행궁/수원성지 정류장에서 하차해서 화성행궁 오른쪽에 신풍로 23길을 따라 걸으면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곳 행궁동 카페 도이창커피농장의 거의 시그니처로 보이는 도이창라떼아이스입니다.

 

  • 도이창라떼 아이스 (사탕수수포함) 4,000
  • 커피꽃차 4,000

이렇게 주문했어요. 원래 아이스라떼를 안 좋아하지만 이건 왠지 아이스가 시그니처 같은 느낌이라 아이스로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워낙 인상이 강해서 다른 메뉴도 고르게 되었습니다. 바로 커피꽃차에요. 이곳 행궁동 카페 도이창커피농장은 태국식 디저트랑 밀크티 라떼 콜드브루 등이 태국식으로 다양하게 제공되는 곳이었어요. 

 

 

도이창라떼입니다. 비쥬얼이 정말 태국적으로 예쁘더라구요!!

 

한국에 도이창오리지널코리아라는 프랜차이즈 태국커피 브랜드가 또한 들어와 있어요. '피코 사에두'라는 유명한 아카족 사람인데 도이창의 커피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고 합니다.  그 사람이 로고로 들어와 있어요. 그 프랜차이즈는 이곳과 다른 곳입니다. 제 집 근처에 있으니 한 번 가봐야겠어요.

 

도이창라떼는 에스프레소 우유 사탕수수의 조합인데 라떼 같으면서도 굉장히 특이한 맛이 났습니다. 달달하고 부드러운데 끝 맛이 특이한 느낌이었어요. 호불호가 있을 거 같았습니다. 그것은 사탕수수로 예상되는데 주문할 때 뺄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네요!

커피꽃차입니다.

참 검색해도 거의 안 나오는 특이한 티 종류에요. 커피이다보니 당연하게도 우리나라에는 생산되지 않나봐요. 여기서 처음 알게 되었어요.

커피에 꽃이 있는것도 당연한 이야기인데 참 새삼스러웠고 차를 마실 수 있다는 것도 새로웠어요. 향이 굉장히 좋아서 구입할 곳이 없을까 싶은 좋은 차였습니다.

제가 아주 어릴 때 한번 빼고는 태국은 가보지 않았어요. 그래서인지 내부 분위기를 보고도 어느나라의 느낌인지 좀 헷갈렸습니다. 한참 찾아보고 태국인 줄 알았어요. 여행지로서 늘 중국 일본 홍콩 유럽등을 선호해왔는데 왠지 태국이란 나라에 굉장히 흥미가 생겼습니다.

 

이곳 행궁동 카페 도이창커피농장은 우리나라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태국 커피의 독특한 매력과 본 적 없는 다양한 커피들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아주 마음에 드는 카페였습니다. 아마 다음에도 오게 된다면 꼭 찾아와서 디저트도 한번 먹어보고 싶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