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나들이

서촌 맛집 방태막국수 경복궁점 무더운 여름 내 발길을 잡아버렸는데

by 토요미대장1 2020. 6. 29.
728x90
반응형

서촌 맛집 방태막국수 경복궁점에 다녀왔어요. 볼 일이 있어서 종로에 식사할만한 장소가 필요했거든요. 급히 이리저리 검색을 해보다가 눈 앞에 보이는 곳으로 들어갔더니 이곳이었어요. 

 

예상은 했지만 방태막국수란 이름의 식당이 꽤 여러군데 있었던 프랜차이즈였어요. 검색해보니까 바로 나오더라구요. 종로 북촌 지역사람들이 강원도 인제의 방태산 사람들의 음식 노하우를 활용해 2018년도에 방태막국수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확장 중이었어요. 본점은 아마 경기도 양주의 송추본점 같네요. 북촌사람들이라 불리는 이 회사는 방태막국수 외에도 북촌손만두 등 다양한 음식 사업을 하는 곳입니다. 

 

서촌 맛집 방태막국수 경복궁점은 입구서부터 메뉴 사진 등 많은 부분에서 확실히 프랜차이즈 같은 느낌을 조금 받았습니다. 매장 내부의 꾸밈이나 벽에 있는 사진 등 정말 많은 부분에서 그런 느낌이 났어요. 


서촌맛집 방태막국수 경복궁점은 4번출구와 3번출구에서 아주 가까웠어요. 위치가 정말 너무 좋았습니다. 길을 지나면 바로 보이는 곳이더라구요.

제가 이번 서촌 맛집 방태막국수 경복궁점 방문에서 주문한 건 이 회막국수였어요. 입구에서 사진에 홀려서 들어올 수밖에 없었어요.

메뉴판 사진들이 굉장히 전문적인 느낌. 어쨋건 음식들이 굉장히 정갈한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막국수브랜드여서 그런지 막국수가 굉장히 당졌고 회막국수를 평소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었다보니 바로 주문해버렸습니다.

 

회막국수 10000

왕만두 6000

 

이렇게 주문했어요.

 

회막국수에 회가 굉장히 많고 실했어요. 명태회랑 그 외에는 배 등이네요. 소스는 강하게 나서지 않고 약간 새콤달콤함한 것이 특징이었고 면의 메밀 느낌이 강하고 툭툭 끊어지는 편이었어요. 재료들이랑 양념이 잘 어울렸구요!

왕만두는 큼직한 만두 4개가 정갈하게 담겨져 나오는데 만두피가 겉에는 쫀득했고 속에 있는 소도 부드럽고 촉촉하니 꽤 맛있더라구요.

 

서촌 맛집 방태막국수 경복궁점

열무랑 백김치들까지 다 빠지는 거 없이 다 정말 맛이 좋았어요.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쓴 느낌을 많이 받는 음식점이에요.

서촌 맛집 방태막국수 경복궁점

서촌 맛집 방태막국수 경복궁점은 예쁜 한옥집 깔끔한 음식점 내부 전문적인 느낌의 콘텐츠와 사진들 정갈하고 맛있으면서 비쥬얼까지 좋은 음식들. 그리고 매끄러웠던 서빙과 다닥다닥 붙어있지 않은 어수선하지 않고 편안한 테이블 등 정말 많은 부분에서 마음에 들었었습니다. 근처에서 막국수 맛있는 곳 찾아보신다면 이곳도 좋을 듯 하네요!

 

댓글